[React.JS] 강좌 10-1편 Redux: React 앱의 효율적인 데이터 교류

이번 포스트는 React.js 를 통하여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 교류 및 state 관리를 쉽고 효율적으로 하게 해주는 Redux 에 대하여 공부해보겠습니다. 강좌가 길어질 것 같아서 파트를 나눠서 강좌를 작성하겠습니다. 이번 파트에서는 이해를 돋구기 이하여 배경지식 및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. 1.소개 Redux는 JavaScript…

[React.JS] 강좌 9편 Router: URL 에 따라서 다른 결과물을 보여주자

이 포스트는 Outdated 되었습니다. React-router v3 를 더 자세히 다루는 리액트 프로젝트에서의 라우터, React-router v3 사용하기 를 참고하세요. 이번 포스트는 React.js 의 Router 사용에 대한 강좌입니다. Router 는 사용자가 요청한 URL 의 서브디렉토리에 따라서 결과물을 렌더링해줍니다.  Apache nginx등의 웹서버처럼 각…

[C++] 자료구조 – 스택(Stack) 코드 : Array / LinkedList 를 사용하여 구현

Stack을 구현하는건 쉬웟다. 의외엿던건, 코드를 짜기 전에는 LinkedList 를 사용하여 구현하는게 더 복잡할 줄 알았는데 LinkedList 를 사용하는건 정말 간단했고, 오히려 배열을 사용하여 구현하는게 조금 헷갈렸다. 배열로 구현 할 때 헷갈렸던 부분은 생성자에서 배열을 initialize 할 때, 처음엔 Node* nodes…

[C++] 자료구조 – DoublyLinkedList 코드

SinglyLinkedList 에 이어 작성한 DoublyLinkedList 코드.  SinglyLinkedList 와 다른점은, SinglyLinkedList 는 ‘다음’ 노드만 조회 할 수 있지만 DoublyLinkedList 는 ‘다음’ 노드와 ‘이전’ 노드를 조회 할 수 있다. 추가적으로, DoublyLinkedList 가 tail 변수를 가지고 있어서 가장 뒤에 노드를 추가 할 때…

[C++] 자료구조 – SinglyLinkedList 코드

요즘 자료구조를 다시 복습하고있다. 학부때 자료구조를 한번 공부하긴 했었지만, 워낙.. 시험 위주로 코딩했더니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지 못한 것 같다. 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이란 책을 사서 읽고있는데 설명은 꽤나 괜찮은 것 같으나 개인적으로 코드들이 맘에 안든다. 그 책은 C언어를 사용하는데 C언어 치고…