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번역] 리액트하다가 막혔을 때 생각해볼 4가지 질문

웹서핑하다가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는 블로거의 포스트를 읽게되어 좋은 내용인 것 같아 번역해보았어요. 여기에 있는 내용은 꼭 리액트에 국한되어있는것은 아니니 지나가다가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   저는 React 에는, Anti-pattern 은 있어도 Best Practice 는 존재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해요…

[번역] 리액트에 대해서 그 누구도 제대로 설명하기 어려운 것 – 왜 Virtual DOM 인가?

리액트를 지난 2년간 사용하면서도 막상 말끔하게 설명하라고 하면 어려웠던 주제, 원래 번역글은 잘 안쓰지만 글 자체가 구성이 잘 되어있어서 글을 번역해보았습니다. 원본: https://hashnode.com/post/the-one-thing-that-no-one-properly-explains-about-react-why-virtual-dom-cisczhfj41bmssp53mvfwmgrq 글의 자연성 및 더 높은 이해도 및 몰입도를 위해 의역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🙂   어느날 내…

근황

요즘 블로그에 글 쓸 시간이 별로 없어서 최근 근황을 적어볼까 합니다. 블로그 구독해주시는 방문자분들이 꽤 계신데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요   1. 전역 모르셨던 분들도 계시겠지만, 그 동안 저는 군인 신분이였고 (카투사로 복무해서 기술관련 자료 만들 시간이 꽤 있었습니다) 3월 7일에…

블로그 서버 이전 (DigitalOcean → Vultr)

이전에 DigitalOcean 에서 서버를 호스팅중이였는데, 가끔씩 데이터베이스 서버가 뻗어버렸다. 그래서 데이터베이스 연결 오류 가 페이지에 뜨면서 블로그 이용이 불가능 할 때가 있었다.. 정확한 원인은 모르겠지만, 메모리 과부하로인해 발생 한 것 같았다. 그럴땐 서버에 들어와서 MySQL 데이터베이스 한번 재시작하면 해결됐는데, 요즘들어…