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ypeScript with React + Redux/Immutable.js 빠르게 배우기

    이 포스트는 velog 에 새로 리뉴얼됐습니다. 다음 링크를 클릭하여 새 포스트를 읽어주세요! 리액트 프로젝트에서 타입스크립트 사용하기 타입스크립트 기초 연습 리액트 컴포넌트 타입스크립트로 작성하기 타입스크립트로 리액트 Hooks 사용하기 (useState, useReducer, useRef) TypeScript 환경에서 리액트 Context API 제대로 활용하기 TypeScript…

React + Redux 앱 테스트

지난 튜토리얼에서 우리는, 리액트 앱을 유닛 테스팅을 통해 모든것이 잘 작동하는지 검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. 이번 튜토리얼에서는, 한발 더 나아가 조금 더 복잡한 구조의 앱을 테스팅 할 수 있도록, 리덕스를 사용한 리액트 앱을 테스팅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 이 프로젝트에 사용된 코드는…

Jest, Enzyme 을 통한 리액트 컴포넌트 유닛 테스팅

이 튜토리얼에서는, 유닛 테스팅의 간단한 소개와, create-react-app 으로 만든 프로젝트에서 Jest 와 Enzyme 을 통하여 유닛 테스팅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다뤄보겠습니다. Github 코드: https://github.com/vlpt-playground/react-test-tutorial 이 강의는 FastCampus 오프라인 강의 에서 사용된 자료이며 부연설명이 생략되어있습니다. 유닛 테스팅이란? 개발적인 측면에서, 유닛 테스팅이라는…