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act-router :: 3장. 서버사이드 렌더링

이 튜토리얼은 3개의 포스트로 나뉘어진 이어지는 강좌입니다. 목차를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참고하세요. 3장. 서버사이드 렌더링 이번 장에서는 리액트 어플리케이션을 서버사이드 렌더링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 여러분이 리액트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될 때, 서버사이드 렌더링을 구현 할 수도,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 필수작업은…

react-router :: 2장. 코드 스플리팅 (Code Splitting)

이 포스트는 조금 오래된 포스트입니다 (2018년 9월 기준 아직 작동은 합니다) 새로 작성된 포스트가 있으니 velog 에 올린 리액트 프로젝트 코드 스플리팅 정복하기 포스트를 읽어주세요. 이 튜토리얼은 3개의 포스트로 나뉘어진 이어지는 강좌입니다. 목차를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참고하세요. 2장. 코드 스플리팅 (Code…

react-router :: 1장. 리액트 라우터 사용해보기

이 튜토리얼은 3개의 포스트로 나뉘어진 이어지는 강좌입니다. 목차를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참고하세요. SPA 란? Single Page Application (싱글 페이지 어플리케이션) 의 약자입니다. 말 그대로, 페이지가 1개인 어플리케이션이란 뜻입니다. 전통적인 웹어플리케이션의 구조는, 여러 페이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. 유저가 요청 할 때 마다 페이지가 새로고침되며,…

리액트 라우터, 코드 스플리팅, 그리고 서버사이드 렌더링 :: 목차

이번 강의에서 다룰 주제는 리액트 라우터입니다. 리액트 라우터를 사용하면서, 웹팩을 설정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프로젝트 코드를 빌드 할 때 여러 파일로 저장하는 Code Splitting 에 대해서 알아보고, 또 SEO (검색엔진 최적화) 및 초기 렌더링 성능 등을 위한 서버사이드 렌더링을 하는 방법도…