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C++] ALGOSPOT : XHAENEUNG

문자열을 숫자로 변환 하는것 까진 쉬웠는데 ivef 같은것도 five로 인식하기 위한 방법이 처음엔 잘 떠오르지 않아서   문자열의 charsum (각 문자의 값을 더한 것) 과 문자의 갯수를 비교하였는데 이건 잘못된 approach 였다.   뭐 ivef 이런걸 five로 인식하는것 까진 가능했기에…

[C++] ALGOSPOT : HOTSUMMER

INPUT을 읽어올때, split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C++의 string  클래스에는 split 함수가 따로 없어서 직접 만들었다. 나중에 알아보니까 sstream을 사용해서 하는 방법이 있던데 나는 개인적으로 vector 형태로 주는 내 함수가 더 좋으다 보통 C#이나 JAVA 클래스에 내장 되어있던 함수를 직접 짜보고 하니까…

[C++] ALGOSPOT : CONVERT

INPUT에서 값과 단위를 읽고 단위에 따라 변환 Multiplier을 곱하여 단위를 변환한다.   이 문제를 풀면서 새로 배웠던 부분은 iomanip의 setprecision(i) 0을 0.000 이런식으로 숫자에 포맷을 주고 싶을때 사용한다. #include <iostream> #include <string> #include <vector> #include <iomanip> using namespace std; enum…

[C++] ALGOSPOT: MISPELL

문자열 처리 관련 문제. C++ 기본적인 지식만 있으면 쉽게 풀수있는 문제이다.   입력받은 문자열을 공백을 기준으로 자르고 주어진 숫자위치에 있는 문자를 지우면 된다. 문제를 풀고나서 생각되는게 substr 보단 erase 쓰는게 더 좋았을 것 같다.   C++를 아직 배우는 단계라 좀…

[C++] ALGOSPOT : ENCRYPT

LECTURE 알고리즘이랑 굉장히 비슷하다. even과 odd 문자열을 선언하고, string의 각 문자를 순회하는 반복문에서 문자 순서 번호가 짝수면 그 문자를 even에, 홀수면 odd에 추가하게끔 하고 나중엔 even과odd를 합치면 이 문제에서 우리한테서 원하는 “ENCRYPTION” 완료   #include <iostream> #include <string> #include <vector>…

[C++] ALGOSPOT : LECTURE

인풋으로 받은 문자열을 2글자로 잘라서 vector에 넣고 std:sort를 사용하여 vector를 정렬한다.   C++에서 vector랑 sort를 이 문제 풀면서 처음 써보는데 굉장히 편한것 같다.   #include <iostream> #include <string> #include <algorithm> #include <vector> using namespace std; int main(){ int t; cin…

[C++] ALGOSPOT : MERCY

https://algospot.com/judge/problem/read/MERCY 주어진 입력 만큼 Hello Algospot! 을 입력하는 알고리즘. 쉽지만.. 알고리즘은 알고리즘이지.   C++ 로 꾸준히 문제를 풀어야겠다. 초심 잃지 말아야지.   주어진 조건중에서 i가 1~10 사이라고 하길래 확인하는 코드를 넣었는데 굳이 넣지 않아도 Online Judge가 통과시켜준다. C++ SOLUTION #include…

[LINK] HTML→JADE 변환, Jade Converter

http://html2jade.org/   jade, 간단한 규칙으로 이뤄져있지만 처음 시작할땐 좀 헷갈린데.. Language Reference 읽어보는것보다 컨버터 몇번 사용해보면 익숙해지는것 같다.   구글에 검색하면 비슷한 웹서비스들이 정말 많은데 그 중 이곳이 디자인도 괜찮고 딜레이 없이 바로 바로 변환되는 점이 맘에든다.    …

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개설하다.

처음으로 설치형 블로그를 사용하게 됐는데.. 이제보니 워드프레스 참 잘만든거 같다 진작에 여기로 넘어올걸 그랬네. 대학교 입학 한 이후로는 블로그가 쓸모없다고 생각했었다. 그래서 거의 블로깅을 접었었는데 그런데 요즘들어 개발하면서 배우는것들 혹은 겪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정리해놓을곳이 필요해서 다시 블로깅을 시작하려고 한다. 마침…